브렉시트 개표결과 찬성이 더 많아


영국이 EU탈퇴를 놓고 선거가 진행되었습니다. 개표전에는 반대표가 더 많을거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결과는 찬성쪽이 더 많았죠

그결과 현재 전세계증시는 폭락했으며 환율또한 요동첬습니다.

세계악재가 생기면 보통 안전자산이 올라가됩니다. 금이나 엔화가 대표적인데요 오늘 낮 개표가 약 50%진행될당시 달러 엔 환율은 장중 100엔 밑으로 하락하기도했습니다. 그만큼 엔화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말이죠



<  달러 엔 환율 차트 - 일봉 >


직접적인 탈퇴까지는 시간이 걸리긴하겠지만 이런 투표결과로 인해 불안한 시장은 조금더 지속될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 엔화 선물차트 >


일본이 최근 몇년 돈을 엄청나게 찍어내면서 환율을 낮추려고 노력했었지만

세계경제가 불안해짐으로 인하 안전자산 선호로 인해 엔화가치가 급등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골드역시 장중 7.88%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엔화가 900원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세 요만큼 올라왔네요

현재 엔화 환율은 100엔에 1137.91원입니다.


엔화가 1000원이하일때 일본여행가시는 분들 많았는데요 지금 가면 정말 부담스럽겠네요

원달러환율도 2.09%상승하며 1172.5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통화인 파운드화는 한때 -10%이상떨어졌다가 지금은 소폭 오른모습입니다.

환율이 안정화될려면 다소 며칠 걸리거같군요


브렉시티가 이렇게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군요

오늘 코스피도 상당히 많이 하락했는데요 다음주는 주식시장도 안정화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