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련주, 2015 게임사 매출순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관련주에대해서 살펴볼까하는데요 요즘에는 게임 안하시는분이 없을정도로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예전같은경우 대부분 PC게임이였다면 요즘에는 모바일게임들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죠

온라인게임, 웹게임, 모바일게임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게임회사들도 많이 있는데요 2015년도 매출순위는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1위 넥슨 - 1조 8086억

 

부동의1위 넥슨! 넥슨은 정말 많은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성공시켰다고 할수 있습니다.

작년한해 매출은 1조 8086억원으로 국내 게임사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들을 보면 피파온라인3를 비롯하여 던파,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등에서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죠

장르도 다양하고 PC게임뿐만이니라 모바일게임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은 히트나 영웅의군단을 볼수 있네요

 

 

 

 

2위 넷마블게임즈 - 1조 729억원

 

다음은 매출2위 넷마블입니다. 모바일게임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처음으로1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253억원으로 118%성장했네요

 

 

 

 

넷마블은 모바일게임에서 상당한 매출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이데아등 많은 모바일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죠

우리나라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있어 해외매출비중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나고 하네요

상장도 준비하고 있다고하니 주식시장에서도 볼수 있을거 같네요

 

 

3위 엔씨소프트 - 8383억원

 

그리고 다음 매출3위는 엔씨소프트 입니다. 온라인게임만으로도 상당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네요

올해는 모바일게임 출시에 집중한다고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과 리니지를 기반으로한 모바일게임을 준비중이라고하네요

 

 

 

 

10년이 넘은 리니지에서 사상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고하는데 정말 그 인기가 대단하네요~

리니지2, 블소역시 계속 성장중이라고 합니다.

리니지이터널은 과연 어떨지 기대가되기도하네요

 

 

4위 컴투스 - 4335억원

 

다음은 매출순위4위 컴투스 입니다. 모바일게임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식만 살펴보더라도 2014년도에 비해 무려 6배가 넘게 올라선 모습을 볼수 있을정도로 성장했죠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는가운데 서머너즈 워가 흥행하면서 매출을 크게 상승 시킬수 있었습니다. 해외 매출은 전년대비 111%상승 전체 매출의 84%가 바로 서머너즈 워에서 나왔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수 없습니다.

게임하나 잘만들면 이렇게 대박터질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한곳에서 비중이 너무 높다보니 위험할수도 있겠죠. 올해 또다른 게임들이 준비되고 있다고하니 지켜봐야할거 같네요

 

 

5위 웹젠 - 2420억

 

게임하나 잘만들면 대박이다라는말 여기에서도 써도될거 같네요 웹젠의 매출액은 2420억으로 전년대비 230%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업이익은 무려 425.2%상승한 7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큰 폭의 실적상승은 뮤오리진이 있었기때문입니다.

뮤오리진이 중국과 국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웹젠의 매출을 큰폭으로 상승시켰는데요 앞으로 북미시장에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웹젠게임경우 뮤를 오랫동안 즐겼던 게임중에 하나인데요 뮤2도 좀 빨리 출시좀 됐으면 좋겠군요~

뮤주식도 6000원대에 보유하고 있었는데 뮤오리진 출시이후 4만원이 넘게 상승했었죠

전 7천원대에 정리하고 나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역시 돈버는 사람은 따로 있는거 같네요 ㅠㅠ

 

 

6위 네오위즈게임즈 - 1901억원

 

다음은 매출순위6위 네오위즈게임즈 입니다. 온라인게임을 비롯하여 웹보드, 스마트폰게임들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블레스가 오픈하며 큰기대감을 모았는데요 그 성과는 좀더 기달려봐야할거 같네요

 

 

 

 

요즘 온라인게임은 정말 성공하기 힘들다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그래픽이 좋더라고 사람들이 잘하지 않는거 같아요

롤같이 서로 대결을 한다던가 모바일게임처럼 쉽게 플레이할수 있다던지

아무튼 네오위즈게임즈는 전년대비 매출은 -5.5%하락한 모습입니다.

 

이밖에 게임사 매출순위

 

7위 게임빌, 8위 위메이드, 9위 선데이토즈, 10위 넥슨지티

11위 조이시티, 12위 조이맥스, 13위 엠게임, 14위 데브시스터즈, 15위 로코조이

 

지금까지 2015년 게임사 매출순위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참 좋아하는데요 올해는 정말 재미난 게임들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