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인터넷발급 방법


요즘 경제가 어렵다보니 저축보다는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돈이 몰려드는거 같습니다.

부동산을 거래하실때 미리 알아보는게 바로 등기부등본인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발급받아볼수 있습니다. 알아보고자하는 해당 건물이나 토지 번지를 입력하면 그곳에 관한 내용들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발급받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등기부등본을 검색하시면 위에처럼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곳을 이용해서 발급받도록 합시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메인화면을 살펴보면 부동산등기부분에 열람하기, 발급하기, 발급확인등이 있습니다.

열람만 하실경우에는 열람하기를 누르시고 발급받으실려면 발급하기를 클릭하세요




열람만하실경우에는 700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발급받으실려면 1000원의 수수료가 듭니다.

소재지번에서 부동산구분 건물인지, 토지인지, 아니면 둘다인지 선택하시고 지역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르세요




발급받기위해서는 집에 프린터가 설치되어야합니다.

관공서나 회사등 프린터를 공유해서 쓰는곳에서도 발급받을수 없습니다.

프린터가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누르세요~ 




열람이나 발급받을 부동산 소재지번등을 확인하시고요

말소사항포함인지 현재유효사항인지도 선택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가세요~




이제 결제하시면됩니다. 하단에 결제를 클릭하시면 로그인창이나옵니다.

비회원이시면 비회원으로 로그인이용하시면됩니다.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으신후 비회원로그인하세요

그리고 결제를 완료하신후 발급받기를 눌르시면됩니다.

집에서 프린터로 인쇄할수 있어 편하게 이용할수 있겠죠

이처럼 등기부등본인터넷발급 쉽게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