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배당주는 어느것이 있나?


어제는 영국의 EU탈퇴 뉴스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큰폭의 하락을 기록했죠

우리나라역시 많은 주식들이 하락했다는 소식을 접할수 있었습니다. 빨리 정상화 되야할텐데요...

요즘에는 은행에 금리가 낮기때문에 주식이나 펀드, 부동산등에 자본이 몰르고 있습니다. 주식같은경우 주식가격이 상승함으로 인한 수익을 기대할수도 있지만 배당수익을 기대하고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어떤 종목들이 배당이 큰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네이버 증권을 통해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국내증시로 가시면 왼쪽에 배당이라고 보이실텐데요 그곳을 누르면 오른편에 배당을 주고 있는 주식들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주당배당금, 시가배당률, 배당성향등을 확인할수 있으며

맨 오른편에는 과고 3년 배당금을 확인해볼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경우 주당배당금은 2만원이며 시가배당률을 1.59%네요

보시면 배당률이 높은 주식들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천일고속경우 주당배당금 6천원, 배당률은 8.37%나 되네요

이런 주식 가지고 있으면 배당으로만으로도 수익이 꽤 되겠죠~




요즘 은행 금리가 매우 낮기때문에 배당주는 튼실한 기업에 투자하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한국전력경우 배당금은 3100원, 배당률은 6.20%를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이나 시가배당률 높은 순으로 보고 싶다면 맨 위쪽에서 해당되는 목록을 클릭하시면됩니다.

위에는 시가배당률 높은순으로 나열한 모습입니다.

고배당주식을 알아보고 싶다면 이렇게 네이버증권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겠죠~


아무튼 영국땜시 다음주 주식시장은 어떻게 될련지 모르겠네요..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은 손실많이 안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