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상품조회 키움증권에서 살펴보기


최근에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또한번 인하했습니다. 그만큼 경제가 안좋다는 말이 될수 있는데요 금리가 매우 낮다보니 저축만으로는 큰 수익을 기대할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주식이나 펀드쪽으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ELS상품 역시 많은 분들이 투자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ELS란 주가연계증권인데요 주가지수에 연계되어 투자수익이 결정되는 유가증권입니다.

주가지수의 등락에 따라 손실날수도 있지만 10%가 넘는 고수익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금보장형, 원금부분보장형 그리고 비원금보장형등을 들수 있습니다.



원금이 보장되지 않을수록 큰수익을 노릴수 있지만 그만큰 위험성도 따르겠죠

주식이나 주가지수, 원자재등 다양하계 연계되어 투자가 이루어집니다.



주식거래할때 많은 분들이 키움증권을 이용하실텐데요

오늘은 이 키움증권에서 알아볼수 있는 ELS상품조회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위쪽에 보시면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이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관련된 메뉴가 하단에 펼쳐지는데요 가운데 보시면 ELS라고 있죠

ELS상품소개를 들어가시면 현재 청약되는 상품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ELS상품은 두개있습니다. 모두 고위험성이 있는 원금비보장형상품입니다.

예상수익률과 만기, 기초자산등을 살펴볼수 있는데요 더 자세히 볼려면 왼쪽에 해당 종목을 선택하시면됩니다.




HSCEL지수, 유로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하는 상품입니다.

최고수익률 연7%를 기대하는 상품인데요 만기시 조건 미 충족시 원금손실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상품에 대한 손익구조등을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만기시 조건이 충족된다면 3년만기 21%의 고수익을 거둘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런 ELS상품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지수뿐만아니라 삼성전자나 애플등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옆쪽 메뉴에 보시면 청약이 끝난상품들도 조회해볼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들이 있었는지 한눈에 살펴볼수 있겠죠



매달 주기적으로 발행되기때문에 잘 알아보신후 투자하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