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주가 램시마 기대감에 상승세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미국 FDA 승인기대감으로 인해 연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월1일 셀트리온은 7.05%(7900원) 상승한 12만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무려 13조 4918억원을 넘어섰네요

 

요즘 제약주들이 정말 핫한거 같은데요 개발하나 잘하면 정말 대박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회사에 큰도움을 주는거 같습니다.

 

 

 

 

셀트리온이 개발한 렘시마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인데요 이미 아시아와 유럽에서는 판매중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램시마의 수출 통관실적이 약 6000억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많은곳에서 이용하고 있다는 말이겠죠 때문에 이번 미국 FDA 승인에 대해선 낙관적인 전망이 많습니다.

 

 

 

 

셀트리온 차트를 살펴보면 상승세가 매우 좋네요

지난해 초반 4만원에 머물렀던 주가는 어느세 12만원까지 3배정도 상승한 모습입니다.

이런 주식을 들고 있어야하는데~~ 들고 계신분들은 기분이 참 좋겠네요 ^^

 

 

 

매출액도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죠

최근 셀트리온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자 공매도 비중이 20%가 넘어설만큼 많다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개인주주들이 주식대여 서비스가 없는 증권사로 주식이관을 하며 공매도 세력에 맞서는 분위기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공매도란 주식을 빌려 매도한후 주식이 떨어지면 다시 사서 갚는 방식의 투자입니다.

즉, 주식이 떨어져야 돈버는 시스템이죠. 때문에 공매도가 늘어나면 대부분 주식이 하락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해당 주식에 투자한 주주들은 손해를 보기때문에 공매도가 결코 반갑진 않을겁니다.

 

공매도는 개인이 할수 없어 더욱 큰 문제인데요 저또한 개미투자자로써 공매도는 하루빨리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셀트리온 투자지표 (코스닥)

 

시가총액 : 13조4918억원

상장주식수 : 112,431,663주

액면가 1000원

PER : 119.05배

PBR : 10.62배

2월1일 주가 : 120000원

 

최신뉴스

- 램시마 임상논문 영국 학술지 게재

- 항암제 조성물에 대한 특허권 취득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