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계좌이체나 은행에 관련된 업무만 이용할려면 은행해서 발급받을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곳에 이용하기위해서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죠.

일반적인 은행용은 발급시 무료로 이용할수 있지만 범용은 발급수수료가 조금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받을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공인인증서 발급은 한국정보인증을 통해 이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등에서 검색하신후에 저곳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처음 만드신다면 1번을 이용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신청에서 개인을 선택하세요

사업자라면 사업자를 선택하셔야겠죠




이렇게 신청부분이 나오는데요

범용(개인)으로 들어가시면됩니다.





가격은 4400원이듭니다.

1년사용할수 있어요 바로신청을 눌러 진행합니다.




약관동의를 체크하세요

필수부분은 꼭 동의해야하며 선택은 동의하지 않아도됩니다.

모두 체크하셨다면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먼저 신청정보를 작성해야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적어 확인을 누르세요




그럼 좀저 자세하게 작성할수 있는곳이 나옵니다.

임시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등을 작성하신후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서류제출 방법을 선택하셔야합니다.

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본사방문, 기업은행지점, 우체국 지점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도시외각에 사시는 분들은 우체국 지점을 이용하면 편하겠죠




제출서류에는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식별가능한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경우 더 많은 서류가 필요하고요


그리고 결제를 진행하시면됩니다.

그리 어렵운것이 없기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면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재발급이나 공인인증서 갱신역시 이곳을통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날씨도 춥고 미세먼지도 많다고하는데요

항상 건강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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