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


물건을 살때 현금으로 사게되면 현금영수증 하겠냐고 묻곤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받아야 연말정산할때 소득공제등을 받을수 있지만 대부분 귀찮아서 않할때가 많습니다. 보통 휴대전화번호 입력해서 이용하는데요 현금영수증 카드발급해서 이용한다면 더 자주이용할수 있겠죠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기때문에 하나쯤 발급해서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은 어디서 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카드신청할수 있는곳은 국세청 홈텍스 입니다.

이곳에서 연말정산할때 자주 이용하시던 곳이죠? 이곳에서 바로 이용할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신후 가운데 보시면 신청/제출이 있습니다. 저곳으로 가세요




그리고 왼쪽하단을 살펴보시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을 볼수 있습니다.

저곳을 이용해서 신청할수 있는데요 먼저 이용하실려면 로그인하시고 이용할수 있습니다.

종종 이용하는곳이라 가입해서 이용하는것도 좋아요. 공인인증서 필요합니다.




로그인하신후 다시 위쪽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와요

왼쪽은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이며 오른편은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입니다.

왼쪽에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신청서를 작성하면됩니다.

카드가 발급되서 집으로오면 다시 이곳에서 등록하면되겠죠




신청서 입니다. 주소검색해서 입력하시고 휴대전화번호 입력후 신청하기를 누르면됩니다.

1인당 1매만 신청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약 2주이내로 받을수 있다고하네요

발급받으신후에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하시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그리 어렵지 않으니깐요 현금영수증을 꼬박꼬박 신청해서 이용하실분들은 이런 카드를 이용하는게 더 편할거 같네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