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방법


인터넷을 잘하고 있다가 어느센가 인터넷창이 엄청 느려지는경우가 발생할때도 있습니다.

분명 내가 사용하고 있는 상품은 속도가 빠른데 그에비해 영 안나올때 현재 속도가 얼마나되는지 측정해볼수 있겠죠 속도측정이후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해당회사에 문의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인터넷 속도측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죠



인터넷 속도측정방법은 해당사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회원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는곳도 있죠

네이버등에서 인터넷 품질측정을 검색하면 위에보이는 사이트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위처럼 속도측정하는 메뉴들을 볼수 있어요

기가인터넷을 사용한다면 Giga인터넷을 이용하시고요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오른쪽선택해서 이용하세요




속도를 측정하기위해서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네요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세요

저는 KT기가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위치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런화면이 나왔다면 시작을 눌러 속도를 측정합니다.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게되고

업로드 속도를 측정하게됩니다.


저는 정상적으로 나오는거 같네요

다시측정하고 싶다면 하단에 다시측정을 누르면 재시작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요금상품에 비해 속도가 너무나 안나온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AS받으시길 바래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