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금리가 낮아 은행에 저축하면서 수익을 기대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저축을 해야 그나마 돈을 조금더 모을수 있죠

은행별로 상품별로 금리는 매우 다양하게 적용되는데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는 어떤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경우 지점별로 적용되는 금리가 다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용하고자 하는 지점의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미리 알아보고 간다면 이용하는데 더 편한거 같네요



새마을금고 금리조회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수 있어요




그럼 금리조회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신후 아래로 쭉 내려보세요

그럼 위에처럼 새마을금고 위치검색을 보실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새마을금고 금리는 지점마다 다르게 적용되기때문에 지점을 찾아 알아봐야겠죠






새마을금고 위치 검색을 누르면 위처럼 나옵니다.

위쪽에 이름을 통해 검색할수도 있으며 지도를 선택해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저는 강서구를 눌러 찾아봤습니다.

알아보고자하는 지점이 있다면 우측에 금리보기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상품별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데요 위쪽에 보시면 요구불예탁금, 거치식예탁금, 적립식예탁금등 상품종류별로 살펴볼수 있습니다.

거치식예탁금 금리를 살펴보면 아래로 쭉나옵니다.

기간에 따라 기본이율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워낙 낮다보니 2%가 넘어가는게 보이지 않는군요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같은 상품이지만 지점에 따라 약간의 금리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인터넷을 통해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를 쉽게 찾아볼수 있기때문에

은행에 방문하기전에 금리가 얼마나되는지 확인하고 가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금리가 낮다는건 그만큼 국내 경제가 좋지 않다는 말일텐데요 경제상황이 빨리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언제나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