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조회하기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 다양한 보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할지 모르기때문이겠죠.

어렸을때는 대부분 부모님이 보험을 관리해주기때문에 관심이 없었는데요 사회생활을 하기시작하면 본인이 관리하기 시작합니다. 보험들이 워낙 다양하고 가입년도가 상당히 됐다면 어떤것들이 가입되어 있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현재 내가 가입한 보험은 어느것인지 조회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을 조회하기위해서 생명보험협회사이트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위에는 홈페이지에 들어간 모습입니디ㅏ.

메인화면 중간에 보시면 보험가입조회안내라고 있는데요 이곳을 통해 가입한 보험과 휴면보험금등을 조회해볼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시면 휴면계좌조회라고 보이는데요 왼쪽에 메뉴를 살펴보면

화살표로 표시해둔 부분 생존자보험가입조회신청이라고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시면 위에 화면처름 볼수 있습니다.


검은색 테투리부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후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휴대폰으로 인증하시면됩니다.



본인인증을 했다면 하단에 위와같이 나오는데요

이름과 연락처,이메일을 적으신후 신청을 눌르면됩니다.


그리고 접수 다음날 오후 1시부터 생명보험사 및 손해보험사의 가입내역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처럼 쉽게 신청해서 조회할수 있으니 내가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어느것들이 있는지 모르겠다면 위방법처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하기에대한 글을 끝맞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