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할수 있는곳


저같은경우에는 마당이있는 주택을 참좋아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아파트를더 선호하는거 같더군요 편안함과 보완적인 면에는 아파트가 더 좋을수도 있죠~

그때문인지 아파트가격은 하늘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요즘 금리가 낮아서 부동산으로 투자를 많이하는지.. 집없는 사람들은 더욱 힘든 시기가 온거 같네요





부동산을 거래하기위해서는 공시지가를 알아보는게 매우 중요할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할수 있는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 알아볼수 있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현재 국토교통부 부동산 알리미 사이트에서 알아볼수 있는데요 

매년 1월1일 , 7월1일 표준지에 대한 적정한 가격을 평가하고 공시하고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는 위에 메뉴중에 주택을 누르면 개별단독주택가격, 표준단독주택가격, 공동주택가격이나오는데요 아파트를 알고싶다면 공동주택가격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다음 가운데 있는 2015년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눌러주세요




알아보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신후 시군구를 선택,그리고 상세 주소를 검색하시면됩니다.

저는 임의적으로 동대문구 장안동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검색해봤습니다.

동과 호를 입력하시면 가격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서울같은경우 아파트 가격들이 1~2억을 훌쩍 넘는게 너무나도 많기때문에 내집마련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시대가 온거 같습니다.

때문에 월세로 사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거 같네요

집걱정없이 모두가 행복하게 살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to Top